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윈도우 xp 부팅 시 지렁이 후 지연 현상... 해결.
    컴터 2009. 1. 21. 23:11
    .나름대로 윈도우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, 결론적으로는...제 발등을 찍었습니다.

    며칠전부터 부팅 시 지렁이 지나가고 나서 새로운 시작 까지 잘 진행이 되다가

    바탕화면그림은 보이지만 아래쪽의 시작버튼을 포함한 상태 표시줄, 바탕화면 아이콘은 안보이는 상태에서
    수십초간 지연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.
    이 때 control-alt-del 을 눌러보면 작업관리자는 잘 나오는 것으로 보아 다운된 것은 아니었고,
    하드디스크의 문제가 아닌지 두 번이나 스캔을 해보고, 파일조각모음도 해보고 했지만
    이것 저것을 해도 나아지지 않았습니다.

    그러다 sevices.msc 를 실행해 봤더니... 시작방법은 '수동' 인데 상태는 '시작됨'으로 되어 있는 서비스가 몇개 보였습니다.
    아~하~...이미 시작되어 있는 서비스들을 중 시작방법 '수동'으로 되어 있는 것들을 모두  '자동'으로 바꾸고 재부팅 하니 속도가 예전으로 돌아갔습니다.
     나름대로 아는 척하느라고 필요 없을 것 같아 보이는 서비스들을 자동에서 수동으로 바꾼것이 화근이었습니다.

    혹시 지렁이 상태 말고 바탕화면 그림 나오고 나서 부팅이 지연되는 분들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    댓글 2

    • 감사합니다 2011.01.16 17:57

      아아 이것때문에 일주일전부터 별짓을 다해보고 별 희한한 프로그램도 깔아보고 삽질 제대로 했는데 드디어 도사님을 만나 해결했네요! 포맷하면 날라가는 정보가 너무 많아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정말 감사드립니다!

    • 스토테 2012.07.02 00:48

      감사합니다. ㅎㅎㅎ services.msc
      최적화한다고, 필요한걸 사용안함 혹은 수동으로 한게 문제였어요. ㅎ

Designed by Tistory.